<반지의 제왕>을 이어 판타지 대작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황금나침반>(감독: 크리스 웨이츠ㅣ주연: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에바 그린ㅣ수입: ㈜태원엔터테인먼트ㅣ투자/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에 <반지의 제왕>을 통해 열연을 펼쳐 보였던 배우들이 참여 한 사실이 알려져 영화의 재미를 증폭시키고 있다.
<반지의 제왕>의 간달프, 이안 맥캘런과 사루만, 크리스토퍼 리
<황금나침반>에서 그들을 찾아보자!
마치 눈 앞에서 펼쳐지는 것 같은 화려한 영상과 스펙터클한 스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 <황금나침반>에 <반지의 제왕>의 분장팀에 이어 배우들도 참여해, 또 한번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영화 속 ‘황금나침반’ 예언의 주인공 ‘라라’의 옆에서 그녀를 지키는 든든한 지원군 ‘이오렉 버니슨’의 목소리를 ‘반지 원정대’의 여정을 지지하던 간달프, 이안 맥캘런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반지의 제왕>에서 ‘반지 원정대’를 선두지휘하던 그의 강한 카리스마는 ‘이오렉 버니슨’의 목소리를 통해 재탄생하며, 라라를 승리로 이끄는 주요 인물로서의 (주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특히 그는 CG로 탄생한 거대한 몸집의 ‘이오렉 버니슨’의 캐릭터가 더욱 생동감 있고, 위대하게 느껴지도록 그의 목소리 연기에 힘을 실었다. 또한 <황금나침반> 속 권력 집단으로 또 다른 세계로의 길을 막으려는 ‘매지스테리움’의 일원으로 <반지의 제왕>의 사루만, 크리스토퍼 리가 또 한번 악의 세력으로 열연을 펼쳤다. (악의 세력다운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판타지 블록버스터다운 무한 상상력의 세계와 더불어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크 등 할리우드 초특급 스타들의 출연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황금나침반>은 포스트 <반지의 제왕>을 자부하는 작품으로 <황금나침반> 속에 출연한 <반지의 제왕> 배우들을 만나보는 색다른 요소를 제공하며 영화의 재미를 더욱 배가 시키고 있다.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언론의 쏟아지는 호평으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는 <황금나침반>은 판타지 대작 시리즈의 부활을 일으키며, 거대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스펙터클한 영상 속에서 펼쳐지는 상상 초월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오는 12월 18일(화) 오늘 개봉, 국내 관객들의 가슴 속에 최고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