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아파트지구’ 등 서울시내 18개(저밀 5, 고밀 13) 아파트지구 인터넷 통한 기본계획 열람 서비스 실시!
서울시에서는 저밀·고밀아파트지구로 지정된 18개 아파트지구에 대해 해당관청을 직접 찾아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기본계획의 열람이 가능하도록 6월 7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서비스 실시 배경
서울시내 아파트지구는 잠실 등 저밀아파트지구 5개소와 여의도 등 고밀아파트지구 13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아파트지구는 지구별로 각각의 기본계획이 결정(변경)되어 있고, 기본계획에서 결정된 내용에 따라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일반 시민들은 재건축사업을 추진하거나 토지이용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관할 자치구나 서울시를 직접 방문하여 기본계획 결정도서를 열람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에 따른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업무추진에도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실정으로 앞으로는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서비스 내용
「아파트지구 지정현황 및 기본계획 결정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오른쪽 하단의 분야별 정보(도시계획/주택)와 도시계획국 홈페이지(http://urban.seoul.go.kr) 왼쪽 상단에 컨텐츠를 신설하여 서비스 한다.
기대효과
시민고객의 행정기관 직접 방문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담당공무원들의 상담시간 경감으로 업무의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행정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