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통영죽림3차 푸르지오' 258가구 분양
대우건설이 최근 지방에서도 연이은 분양성공으로 실수요분양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통영 죽림신도시에서 11월 16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통영 죽림 3차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통영 죽림 3차 푸르지오는 지하 1층 ~ 지상 11층 아파트 6개동으로 구성되며, 110.92㎡ 172세대, 128.74㎡ 86세대, 총 258세대가 분양된다.
통영 죽림 3차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죽림신도시는 통영시가 지난 2000년 신도시개발을 목적으로 매립한 죽림만 매립지구에 조성되는 사업으로 4,000여세대의 아파트 단지들과 통영경찰서, 소방서, 이마트, 내죽도 도심공원 등의 기반시설이 갖추어진 쾌적한 신도시로 개발된다. 이 때문에 지역 실수요층의 관심이 집중된 지역으로 지난 6월에도 316세대의 통영죽림2차 푸르지오가 분양에 성공을 거두어 열악한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은바 있다.
통영 죽림 3차 푸르지오는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및 국도 14호선을 통하여 거제,고성,진주 등 주변 도시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며, 국도 77호선을 이용하여 인근의 안정공단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2010년 완공예정인 부산-거제간 도로를 이용하면 부산-통영간 이동시간이 단축될 예정이다.
계획 신도시로 개발되는 죽림신도시에는 대형할인점인 이마트가 이미 입주해있으며 시외버스터미널이 공사 중이다. 또한 통영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국민연금관리공단, 해양경찰서(공사중) 등의 관공서 등이 인접하고 있다. 특히, 통영시에서 신도시 내에 내죽도 근린공원을 조성할 계획으로 단지 인근에 해변조깅코스가 조성되는 등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통영 죽림 3차 푸르지오는 죽림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기 위해 단지시설에도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우선, 단지내 주차장 공간을 모두 지하로 배치하여, 지상에 쾌적한 녹지/조경시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죽통영시의 주요 관공서가 이전되고, 인근에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인 죽림신도시에서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푸르지오 브랜드의 마지막 분양으로 이미 지역 실수요층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분양성공을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