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두산인프라코어, 국내 최대 공작기계 R&D센터 착공

등록일 2007년11월2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두산인프라코어, 국내 최대 공작기계 R&D센터 착공

두산인프라코어가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작기계 전문 R&D 센터를 연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2일, 박용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창원 1공장에서 130억원을 투자해 2008년 7월 준공될 공작기계 R&D 센터 착공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창원 1공장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7036㎡ 규모로 국내 최대인 공작기계 R&D 센터는 각종 첨단 연구설비와 각종 테스트 장비들을 갖추게 되며 또한 첨단 이미지의 현대식 건물 외관과 최신 IT 기술을 적용해 효율과 보안기능이 강화된 연구실과 지원시설들을 갖춘 인텔리전트 빌딩으로 만들어진다.

특히 이 공작기계 R&D센터는 두산인프라코어 기술원에서 개발중인 미래형 첨단 전자제어시스템을 바탕으로 복합-초정밀-고속화 기술융합 추세에 대응하는 미래형 공작기계 개발을 추진하는 등 국내 공작기계 연구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초 두산메카텍 공작기계부분 합병을 통해 연산 1만3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춘 세계 3위의 공작기계 업체로 성장했으며 2015년 글로벌 표준 리더 도약’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R&D 역량강화가 가장 시급하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라 R&D센터 건립을 추진해 왔다.

두산인프라코어 김웅범 공작기계BG장은“선진업체 기술을 따라가서는 결코 세계1위 공작기계 업체가 될 수 없으며, 이제는 새로운 소비자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창조해야 한다"며, "신 기술창조를 통한 2015년 공작기계 세계1위 업체 도약에 공작기계 R&D센터가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