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서울특별시 출산·양육 후원 협의회’ 구성

등록일 2007년11월2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서울특별시 출산·양육 후원 협의회’ 구성
서울시는 2007.11.22(목) 16시 본관 태평홀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서울특별시 출산·양육 후원 협의회’ 출범식을 갖는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및 가족에 대한 사회적 지원을 강화하여 출산·양육에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공공과 민간분야를 망라한 사회 전반의 네트워크를 구축, 출산과 양육의 공공성에 대한 인식확산 및 광범한 사회적 합의 기제 마련을 위하여 협의회를 구성한다.

본 협의회는 서울특별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의 주관으로 공공기관, 경제계, 학계, 언론계, 종교계, 노동계 등 민·관분야 대표 20명으로 구성하였고 행정1부시장이 당연직 의장이며 민간분야 대표를 공동의장으로 선출하여 연2회 정기회의와 비정기적인 실무자회의로 운영하게 된다.

앞으로 협의회에서는 출산·양육지원 지역사회 정책개발 및 사회적 합의를 실현하고 사회협약 체결을 통해 기관별 실천과제를 채택하며, 또한 공동협력사업 개발 및 출산·양육 저해환경 발굴 및 개선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게 된다. 사업의 연속성 및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각종 캠페인 전개 및 실천과제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을 병행한다.

아울러, 협의회와 연계하여 각 기관별 실무자를 20명 내외로 선임하여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간담회를 통하여 육아휴직, 근무형태 변화 등 기혼여성의 경력단절 없는 노동시장 참여를 유도하고 출산 및 양육휴가·휴직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출범식에 이어 연내 사회협약 체결 및 실무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며, 향후 협의체의 기능과 활동성과에 맞춰 연 2회 관민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정치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