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KRICT와 화학분야 중소기업, 신성장동력산업 창출 지원을 위한 MOU 체결 |
중소기업진흥공단(CEO:허범도)과 KRICT(한국화학연구원, 원장:이재도)는 11월 21일(수), KRICT 대회의실에서 『화학분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체결되는 MOU는 화학분야 중소기업이 화학공업분야에서 세계적 인적자원 및 기술력을 확보한 KRICT를 탐방하여, 신기술정보를 습득하고 기술교류를 통해 기술융합화를 추진케 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신성장동력 산업을 창출하고 국가경제발전의 핵심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RICT는 다음과 같이 역할을 분담하여 중소 기업을 지원하기로 양 기관이 합의 하였다.
먼저, KRICT는 ▲첨단연구시설 견학 및 활용 ▲화학분야 기술 동향 및 신기술 정보제공 ▲개발기술 중소기업 이전 ▲공동기술개발과제 수행 및 애로기술 해결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개발기술사업화 및 시설도입 자금 지원 ▲국내외 시장동향 정보제공 및 마케팅 지원 ▲기술ㆍ경영 컨설팅 지원 ▲연수 및 기업정보 제공 등을 연계지원 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RICT는 본 행사와 연계하여 『기술이전 설명회』 및 『기술교류 간담회』를 개최하여,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발굴하여 이전할 수 있도록 하고,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류운형)는 본 MOU 체결로 인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기술 및 자금 애로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가 촉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 행사를 연 2회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향후,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대전시에 소재한 국책연구원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