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대전시, 동유럽시개단 377만 달러 수출추진

등록일 2007년11월2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시, 동유럽시개단 377만 달러 수출추진
대전광역시는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폴란드 바르샤바, 불가리아 소피아,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 동유럽지역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854만 달러의 수출상담실적과 함께 377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동유럽 시개단에는 대전시와 충남이 공동 통합시개단으로 구성해 총 11개 업체가 참가, 현지 유망 바이어와 밀착상담을 통해 기업제품 홍보, 수출상담 신규바이어 발굴 등의 활동을 펼쳐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동유럽 시개단에 대전업체는 비비트레이딩, 신화인더스트리, 코비스옵틱, 바이오뉴트리젠 등 4개 업체에서 치간 칫솔브러쉬, 마스카라 브러쉬, 메티컬 브러쉬, 보안장비인 리목록키(Remocklockey), 안경렌즈, 광변색렌즈, Slim&Slim-PWH, Fatclean 등 기능성 식품원료 및 완제품 등을 갖고 참가했다.

특히, 기능성 식품원료와 완제품을 취급하는 바이오뉴트리젠(대표 복성해)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20만 달러를 현장계약하는 큰 성과를 거둬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브릭스(BRICS) 지역 중 하나인 러시아 진출 전진기지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앞으로 다음달 동남아시개단, 호치민종합박람회 파견단 등을 추진하고 내년에는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관내 중소ㆍ벤처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