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서울시,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와 해외공동홍보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등록일 2007년11월1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와 해외공동홍보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권영진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11.13(화) 오후 2시 집무실에서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와 서울 해외 홍보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서울시와 반크의 양해각서 체결은 인터넷을 통한 적극적인 서울 해외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서울 시민들을 통하여 외국인들이 진정한 ‘Soul of Asia, Seoul’(아시아의 영혼, 서울)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한다.

반크(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는 인터넷상에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올바르게 알리는 비영리단체로, 세계 각국 정부, 언론사, 국제기구 등을 대상으로 일본해로 표기되어있는 부분을 동해로, 다케시마로 표기되어 있는 부분을 독도로 수정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권영진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협약식에서 “반크의 자발적 서울 해외 홍보 활동이 서울 시민 모두에게 확산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이러한 시민들의 풀뿌리 활동 하나하나가 모여야 서울시가 세계 일류 도시로 도약 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서울시는 앞으로 반크와의 협력을 통하여 서울시민들과 외국인들이 정보교류 및 온·오프라인 만남을 도모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세계 네티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며,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쳐 서울의 이미지를 높이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10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1,200만명을 유치하고 서울을 세계의 10대 글로벌 도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