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수능 D-1일, 편안한 마음! 평소의 컨디션 유지가 성공의 열쇠

등록일 2007년11월1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수능 D-1일, 편안한 마음! 평소의 컨디션 유지가 성공의 열쇠
입시교육 전문업체 진학사(www.jinhak.com)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 1146명을 대상으로 11월 5일부터 9일까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수험생들은 어깨(39%), 목(22%), 허리(22%), 두통(17%) 순으로 통증이 있었지만, 수험생들의 51%가 특별한 건강관리를 하지 못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학업으로 인해 규칙적인 운동이나 식사 등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험생들의 고생은 며칠 밖에 남지 않았다. 수능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는데 이제는 새로운 공부보다는 몸과 마음의 안정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진학사(www.jinhak.com)는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합격을 위해 꼭 알아 두어야 할 정보를 제공한다.

☞ D - 1, 수능 하루 전 : 고사장 위치 반드시 확인 후 건강한 컨디션 유지

1. 고사장 예비소집
고사장 및 고사장의 위치, 교통편, 소요시간 등을 꼭 확인하여 시험 당일 날 지각하지 않도
록 하여야 하며, 촉박하게 도착하여 불안한 마음을 갖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2. 예비 소집 후 일찍 귀가하여 수험표, 신분증, 시계, 필기도구를 비롯 익숙하게 보던 요점 정리 노트 등을 챙겨 시험 당일 자투리 시간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한다.

3. 주위의 분위기에 휩싸이지 말자.
수험생을 격려하는 주위의 전화, 방문에 마음을 휩쓸리지 말고 저녁 식사 후에는 혼자 조용히 내일 있을 시험에 대해 정리를 한다.

4. 과식하지 않는다.
찹쌀떡, 엿을 비롯 소화가 잘 안 되는 육류를 먹기보다는 백반위주의 식사를 통해 배탈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5. 잠들기 전 가볍게 몸을 씻고 평소대로 잠자리에 든다.
평균 6-7시간 정도 수면 할 수 있도록 잠자리에 든다. 두뇌 활동은 기상 후 2~3시간 후가 가장 활발하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6. 고사장 반입 금지 품목을 확인한다.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워크맨, 시각표시 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는 수험장에 가져갈 수 없다. 만일의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금지 품목은 집에 반드시 두고 가도록 한다.

☞ D - O, 수능 당일 : 차분한 마음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

1. 기상에서 시험장 도착 전
1) 기상과 더불어 머리를 맑게 할 수 있는 명상을 해본다. 입맛이 없고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수험생이라도 아침은 반드시 먹어야 한다. 소화가 잘되고 평소 즐겨먹는 음식으로 선택한다.
2) 점심 역시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으로 준비하고 꼭 먹도록 한다.
3) 복장은 평소 즐겨 입는 최대한 편안 옷으로 한다. 혹, 입시 추위로 기온이 낮을 경우는 얇고 가벼운 옷을 여러벌 입어 온도에 따라 입고 벗기가 편하게 한다.
4)혹, 늦잠이나 불의의 상황으로 교통체증이 발생할 경우, 주위에 있는 경찰관이나 도우미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2. 고사장 도착부터 시험 시작 전
1)고사장 앞 응원부대들의 분위기에 휩싸이지 말고 차분하게 시험실로 입실한다.
2)매 교시 시험이 시작되기 전에 화장실을 다녀오고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을 푼다.
3)친구들을 찾아 다니거나 정답을 맞추기보다는 해당 시험과 관련된 노트를 보며 마음을 정리한다.

3. 시험 및 답안지 작성시 주의할 사항
1)문제는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잘 못 읽거나 쉬운 문제를 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2)모의고사 경험을 토대로 시간 조절을 잘한다.
3)까다로운 문제는 그럴듯한 답 2개를 표시하고 나중에 다시 확인해본다. 이런 경우 처음에 생각한 것이 정답일 확률이 높다.
4)답안지를 받는 순간 인적 사항, 선택과목, 문제유형 등을 비롯한 표기 사항을 지급 받은 컴퓨터용 수성 싸인펜으로 표기한다.
5)답을 밀려쓰거나 당겨쓰는 일이 없도록 문제지 번호와 답안지 번호를 체크한다.
6)시험 종료 10분전까지 모든 문제가 한 번 정도는 점검이 되어 답안지에 표기되어야 한다.

☞ 수능시험 이후
1. 시험을 마친 후
1)시험이 끝나고 난 뒤에는 귀가하여 걱정하시는 가족과 휴식을 취한다.
2)수능 문제풀이를 보면서 예상 점수를 채점해 본다.
3)모의지원을 통해 관심대학의 2008학년도 지원경향을 파악한다.
4)수능이 입시의 마지막이라는 생각을 버린다. 이제부터 정보와 노력의 싸움이다.

시험을 마친 후 온라인 입시 사이트를 활용해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고 목표대학의 지원 동향 등을 살핀다.
입시교육 전문업체 진학사(www.jinhak.com)는 15일 채점과 동시에 영역별 원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채점 서비스’를 비롯 수능예상등급 및 영역별 출제경향 분석, 입시 컨설팅 등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대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표 대학에 지원하여 수험생들의 지원동향 및 합격가능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정시 모의지원ㆍ합격예측 서비스’도 수능 당일부터 제공되며, 22일은 노원구 순복음교회 대강당에서 세일학원과 공동으로 ‘2008 정시 지원전략 연합 입시설명회’도 개최한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