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대학생 71%, “대통령 선거일 언제예요?”

등록일 2007년11월1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생 71%, “대통령 선거일 언제예요?”
대학생들의 정치에 대한 무관심이 극에 달하고 있다.

대학생 온라인 지식거래 대표 사이트 레포트월드(www.reportworld.co.kr, 대표 권혁일)가 대학생 208명을 대상으로 ‘2007 대선’에 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1%인 148명은 오는 12월 19일에 있을 대통령 선거일을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학생의 76%가 모른다고 답한 반면, 여학생의 63%만이 모른다고 답하여 여학생보다 남학생이 이번 선거에 낮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투표 참여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98명인 47%는 참여하겠다고 하였으나, 36%는 불참의사를, 그리고 17%는 모르겠다고 답하여 이번 대선에 대학생 참여율이 낮을 것으로 점 처지고 있다.

투표를 하지 않겠다고 응답한 사람을 대상으로 대선 날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에, 절반에 가까운 46%가 특별한 계획이 없다고 답해 선거 참여라는 주권행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크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선거일에 ‘여행(10%)’, ‘친구와 약속(6%)’, ‘집에서 쉼(15%)’, ‘공부(15%)’를 하겠다고 답한 대학생들도 상당수 있었다.

차기 대통령에게 가장 바라는 점으로는 ‘경제활성화’가 40.4%로 독보적이었으며, ‘일자리 창출(취업문제 해결)’이 27%로 2위를 차지하였다. ‘교육환경개선’이라 응답한 대학생은 11.6%, ‘국가경쟁력 향상’은 7.7%, ‘정치권 및 국민 통합’은 2%로 조사되었다.

한편, 기타의견으로 ‘대선주자들간의 이목다툼 자제’와 ‘역사 바로 세우기’ 등의 의견들을 개진하여 눈길을 끌었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