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충남도, 대입 수험생 교통지원 ‘119 도우미제’ 운영

등록일 2007년11월1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 대입 수험생 교통지원 ‘119 도우미제’ 운영
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장석화)는 오는 15일 실시하는 2007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 교통편의 지원을 위해 ‘119 도우미제’를 운영한다.

`119도우미제'는 각종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 학생을 비롯해 병·의원에 입원 중이거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년·소녀 가장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시험시간에 쫓기는 일이 없도록 교통편의를 지원하는 것이다.

119구급대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험생 및 가족들은 시험 전날인 14일까지 국번없이 119 또는 각 소방서 방호예방과(방호구조과)로 전화 접수하면 구급차 등으로 시험장까지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준다.

도 소방안전본부는 시험 당일 시험장까지 구급차, 순찰차, 행정차 등을 동원, 안전하고 편안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휠체어를 이용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시험좌석까지 이송한다.

또 언어영역 및 외국어영역 듣기 평가 시험시간대에는 시험장주변에서 소방차, 구조차, 구급차 등 긴급차량 출동시 사이렌 및 경적소리 등을 억제하도록 해 시험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도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천안, 공주 등 14개 시·군 47개교에 17,482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