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 본격 돌입! 스키장 아르바이트 ‘봇물'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스키장 아르바이트생 채용을 위한 업체들의 구인경쟁이 뜨겁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로(www.albaro.com)에 따르면 한솔오크밸리, 용평리조트, 현대성우리조트 등 주요 리조트에서 아르바이트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한솔오크밸리(www.oakvalley.co.kr)는 객실, 식음, 조리, 스키부문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총 500명으로 만 18세 이상이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조리부문의 경우 경력자를 우대한다. 기본 급여는 일 3만1천원 선으로 직무, 경력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급여 외에도 주 1회 유급 휴무 및 무료 스키 이용권이 지급된다. 접수는 12월 15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하면 된다.
용평리조트(www.yongpyong.co.kr)는 18일까지 동계 아르바이트 인력을 추가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객실, 시음 및 조리, 부대영업 등 총 7개 분야로 만 18세 이상 30세 미만자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회화 능통자, 관련분야 전공자는 우대한다. 급여는 모집 분야에 따라 다르나 기본 월 90만원 수준이다. 이외에도 용평리조트는 15일까지 서울사무소 판촉팀과 예약실에서 근무할 아르바이트 인력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알바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성우리조트(www.hdsungwoo.co.kr)는 오는 30일까지 500~600명의 아르바이트 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객실, 스키장, 레크레이션 센터 등으로 다양하다. 별도의 지원자격은 없으며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급여는 시급 3천480원으로 연장 근무 시 별도수당이 지급된다. 접수는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베어스타운(www.bearstown.com)은 아르바이트생 및 산학실습생 100여 명을 모집한다. 대학생 또는 고졸 이상 학력소지자면 지원가능하며 산학실습생의 경우 관광분야 전공자여야 한다. 일 8~10시간 정도 일하게 되며 급여는 월 90~95만원 수준이다. 아르바이트생으로 채용되면 주 1회 휴무, 숙식제공, 스키장 시설이용 혜택 등이 주어진다. 오는 12월 중순까지 우편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무주리조트(www.mujuresort.com)는 24일까지 아르바이트생 및 실습생 1천여 명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스키렌탈, 안전요원 등의 스포츠부문과 호텔, 관리 등이다. 전문대를 포함한 대학생, 졸업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기본 급여는 시급 3천480원 선이다. 근무기간은 2008년 3월까지 4개월 가량 일하게 된다.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www.kangwonland.com)는 스키장 및 콘도부문 아르바이트 채용을 실시한다. 특별한 자격 없이 지원 가능하며 해당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또는 폐광지역 주민 및 광산근로자 가족은 우대한다. 아르바이트 사원으로 근무 시 주 1회 렌탈 및 리프트 이용권과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지급된다. 신청서는 오는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외에도 파인리조트(www.pineresort.com)와 강촌리조트(www.gangchonresort.co.kr)는 스키, 콘도 부문 등에서 아르바이트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알바로는 동계 방학을 앞두고 '겨울 알바 채용관'을 지난 9일 서비스 오픈했다. 알바로는 '겨울 알바 채용관'을 통해 스키장 같은 계절 아르바이트뿐 아니라 찜질방, 펜션, 렌탈샵 등 겨울방학 동안 할 수 있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