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베트남 호치민시 ‘부산의 날’ 기념행사 열어

등록일 2007년11월07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베트남 호치민시 ‘부산의 날’ 기념행사 열어
 부산-호치민 자매결연 12주년을 기념하고 자매도시 간 교류증진을 위한『부산의 날』행사가 11월 9일부터 3일간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다.

이번 부산의 날 행사는 양도시 자매결연 12주년을 기념해 호치민시에서 마련한 것으로 부산주간영화제(PIFF IN HCMC) 소개, 한국영화 세미나, 부산-호치민 합동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양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우의를 확인하여 자매도시 간 교류를 증진시키는 또 다른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9일 오후 5시 부산주간영화제 개막식에는 안준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호치민부시장 등 초청인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이아몬드 시네마에서 열리며 총 8편(미녀는 괴로워 외 7편)의 영화를 1일 3회 정도 상영할 예정이다.

11월 10일 오전 9시 한국영화 세미나에는 호치민 부시장을 비롯해 박광수, 오석근 감독을 포함 100여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필름커미션의 역할, 베트남 영화제작 환경 및 정책에 대한 논의하게 된다.

또한 같은 날 오후 7시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부산-호치민 합동문화공연은 300여명의 초청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부산의 사물놀이, B-BOY 공연, 호치민의 타악기, 전통무용 공연 등 합동공연을 통해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한편 안준태 부시장 등 부산방문단 일행은 호치민 시장을 예방 하고 자매도시 12주년 행사 등 양 도시 관심사와 교류증진에 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며,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기부금과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