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랜드마크 초고층아파트 분양 활기

등록일 2007년11월0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랜드마크 초고층아파트 분양 활기
 분양가 상한제 시행을 피해 30층 이상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분양이 속속 이어지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본격 시행되면 일반 아파트보다 택지비와 건축비가 많이 드는 초고층 아파트 공급이 줄 수 밖에 없다. 이 때문에 건설사들의 밀어내기식 분양이 속속 이어지고 있는 것.

11월 말까지 입주자 모집공고를 신청해 분양가 상한제 확대적용을 피할 수 있는 초고층 아파트 분양은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주요 단지로는 뚝섬 상업용지, 중구 흥인동, 대전 중구 목동 포스크 등 다양하다. 이밖에 충남 천안역사 복합단지, 해운대 우동 두산위브 등 대부분이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다.

초고층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상업지구에 지어진다. 고급 수요자를 대상으로 짓기 때문에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는가 하면 차별화된 외관, 내진 및 안전설계 등으로 고도의 기술력과 높은 건축비가 투여되기 때문에 분양가가 높아지기 마련.

주상복합 아파트는 단지내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경비 및 안전 등이 강화된다.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외관과 고급 로비 설치 등으로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다.

분양가 상한제가 본격 시행되면 초고층 아파트의 수익성이 낮아질 수 밖에 없어 건설사들의 밀어내기식 분양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은 30층 이상 초고층 아파트 소개다.

♦서울 중구 흥인동 신성건설=신성건설은 서울 중구 청계천인근에 주상복합아파트로 276가구를 선보인다. 지하 6층에서 지상 38층 규모로 건립되며 공급면적은 158~312㎡로 구성된다. 청계천 복원지, 동대문운동장 공원화 사업지와 인접하며 왕십리 창신 뉴타운 개발지 인접해 있다. 지하철 2호선, 6호선 환승역과 지하로 바로 연계가 되며 강변북로를 통한 서울 동ㆍ서 지역의 자유로운 왕래가 가능하다.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극동건설=극동건설은 11월초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에 ‘코업 스타클래스’ 120가구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5층~지상41층으로 건립되는데 아파트는 지상 10~41층에 181~223㎡ 로 120가구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106실이 공급된다. 지하철6호선 월곡역이 직접 연결돼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진다. 지하1~2층에는 홈플러스가 입점하고 인근에 현대백화점ㆍ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생활여건이 잘 갖췄다.

♦서울 성동구 대림산업= 뚝섬지구(뚝섬상업지역) 3구역에 대림산업은 지상 51층 아파트 2개 동을 비롯해 오피스쇼핑센터, 5층 규모의 공연과 전시장, 쇼핑시설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330㎡ 단일형으로 구성되며 모두 19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뚝섬 개발은 용산과 함께 'U-Turn Projec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사업이다. 향후 선릉역~뚝섬~왕십리를 잇는 분당선 연장선 개통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 두산중공업=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두산건설이 지상 49층 아파트로 4개 동으로 총 567 가구가 공급된다. 일반 분양 분은 200가구이며 198㎡ 이상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한강과 서울 숲 모두 조망이 가능한 더블조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성수대교가 인접해 강남접근성이 뛰어나고 강변북로와 올림픽대교 이용도 편리하다.

♦대전 중구 목동 포스코건설=포스코건설은 대전시 중구 목동에 '대전 목동 the #' 693가구를 선보인다. 목동 1구역 공급물량 693가구 중 33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분양 규모는 56~147㎡ 693가구로 지상 9-30층, 9개 동으로 건립된다. 전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최고층을 30층까지로 설계해 유등천, 대둔산, 보문산이 조망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오룡역까지 도보로 10분 소요되며 KTX대전역과 서대전역, 동서로 및 32번 국도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울산 북구 매곡동 월드건설=울산 북구 매곡동에 월드건설이 건립하는‘월드메르디앙 월드시티'가 11월쯤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2686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단지내 아파트내에서 모든 주거생활이 가능한 입체도시로 구성된다. 아파트 내 넓은 녹지공간을 공원화해 쾌적성을 제공하며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아파트 내에 설치함으로써 입주민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남 천안시 와촌동 R.E.D홀딩스=R.E.D홀딩스는 11월쯤 천안시 와촌동 천안역 서부광장인근에 복합단지 V-project의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이 아파트는 최고 48층 3개 동 규모로 건립되며 공급면적은 124~217㎡ 총 62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대규모 상업시설과 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며 역무시설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 들어선다.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다.
자료제공 : 스피드뱅크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