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콘진원, ‘디지털 대전환기, K-콘텐츠가 이끄는 새로운 미래’ 2022 콘텐츠산업포럼 온라인 개최

등록일 2022년04월19일 17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콘진원, ‘디지털 대전환기, K-콘텐츠가 이끄는 새로운 미래’ 2022 콘텐츠산업포럼 온라인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2022 콘텐츠산업포럼’을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온라인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콘텐츠산업포럼은 ‘콘텐츠가 이끄는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정책 △금융 △음악 △이야기 △게임 △방송 총 6개 분야에 걸쳐 콘텐츠 산업이 미래를 개척, 탐색, 전환하는 방식에 대해 장르별로 살필 예정이다.

첫날(26일)에 개최되는 정책 포럼은 ‘콘텐츠,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IP, 신기술, 글로벌 등을 주요 화두로 삼아 기술과 시장의 변화 속 콘텐츠 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같은 날 금융포럼에서는 ‘가치평가, 금융 정책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콘텐츠 정책 금융과 가치 평가의 중요성과 콘텐츠 투융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쟁점들을 다룬다.

2일 차(27일)에 진행되는 음악포럼은 ‘음악과 기술의 시너지, 새로운 시장이 되다’를 주제로 기술과 음악이 융합된 하이브리드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조망한다. 또한 갬블러크루가 시대별 유행했던 K팝을 브레이킹 댄스로 재해석한 랜선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지는 이야기포럼에서는 ‘이야기, 글로컬 콘텐츠를 꿈꾸다’를 주제로 콘텐츠 산업의 중심에 있는 K-스토리의 IP 확장 전략을 조명한다. 장민지 교수(경남대학교)와 웹툰 ‘여신강림’을 드라마로 제작한 송진선 PD(스튜디오 드래곤)가 각각 K-스토리의 프랜차이즈 전략과 기획자의 시선에서 보는 IP 확장과 해외 진출에 대해 논한다. 특히 인기 웹툰 고래별의 나윤희 작가 인터뷰가 부대 행사로 마련돼 있다.

마지막 날(28일) 게임포럼은 ‘게임산업의 새로운 도전, 다시 유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이용자 중심의 생태계 구성이 산업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를 살핀다. 게임 산업의 웹3.0 개념과 변화 와 게임의 이용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방안과 노력에 대해 소개한다.

같은 날 진행되는 방송포럼은 ‘방송영상, 지속 가능한 성장의 조건’을 주제로 OTT 시대 격변하는 방송·영상 산업 환경 속에서 미래를 위한 공정상생 방안을 모색한다.

콘진원 정책본부 송진 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기를 맞아 콘텐츠 산업에 다시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K-콘텐츠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미래 정책 전략과 통찰을 제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22 콘텐츠산업포럼’은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콘진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4월 26일(화) 오후 2시부터 생중계한다.

김규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