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는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이하 청소년지역아동센터)와 11일(월) 오전 11시와 강동구에 있는 청소년지역아동센터에서 커피 교육 및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최용국 대표,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 김지혜 센터장과 각 기관 실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지역아동센터의 건강하고 올바른 청소년을 육성하기 위한 커피 교육 분야 공동 협력이 필요하다는 분위기에 따라 추진됐다.
이에 따라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와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는 각 기관, 기업이 보유한 자원과 적극 활용하기로 하고 아래와 같은 협력 내용을 확정했다.
양사는 △건강하고 올바른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 문화 정착 및 확산 △청소년지역아동센터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청소년 진로 및 자기 계발을 위한 커피 교육 및 체험, 세미나, 캠페인 공동 개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지혜 들꽃청소년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들꽃의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이 많았던 바리스타에 직접 도전할 수 있어 기대가 매우 크다”며 “이러한 다양한 경험이 장차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자신의 재능을 기꺼이 나누는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의 나눔을 통해 배움과 나눔이 동행할 수 있음을 느끼고 지역사회의 너른 품을 느낄 기회가 되리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