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기후변화 대응 위한 글로벌 기후기술 협력 선도해야

등록일 2021년12월17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상민 의원, 기후변화 대응 위한 글로벌 기후기술 협력 선도해야

-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COP26 합의 이후 향후 국가 대응 전략 점검 포럼 개최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17일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녹색기술센터ㆍ글로벌녹색성장기구와 함께 COP26 합의 이후 향후 국가 대응 전략 점검 포럼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선진국의 기술이전 확대를 강조한 글래스고 기후 합의 이후 글로벌 기후기술 협력 및 국제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 국가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형주 녹색기술센터 선임부장은 발제를 통해 탄소중립과 녹색경제 성장을 위한 글로벌 기술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대응 방안을 제시했고, 최호 KDB산업은행 부장은 국제 기후협력 메커니즘을 소개하고 국내 기후기술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김데이브 글로벌녹색성장기구 과장은 COP26 합의의 성과를 정리 및 평가하고 대응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에는 연세대학교 정태용 교수를 좌장으로 이동규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 김형주 녹색기술센터 선임부장, 김데이브 글로벌녹색성장기구 과장, 최호 KDB산업은행 부장이 패널로 참석했다.

이상민 의원은 “급변하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특히 기후변화 대응은 전 국가적 생존법을 모색하는 중차대한 문제”라며 “개도국의 기후변화 대응을 지원하는 국제기구 기후기술센터네트워크(CTCN) 협력연락사무소의 세계 최초 개소를 앞두고 있는 대한민국이 글로벌 기후기술 협력을 선도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우성 기자

 

장우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