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혁신 아이디어 가진 1인 창조기업 육성해 경제활력 제고해야”

등록일 2021년12월1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신영대 의원, ‘1인 창조기업 판로 지원법’발의

- 1인 창조기업 유통망 확충과 국외진출 등에 정부 재정지원 근거마련

- 신영대 의원, “혁신 아이디어 가진 1인 창조기업 육성해 경제활력 제고해야”

 

신영대 의원(더불어민주당/전북 군산)이 1인 창조기업의 국내‧외 유통망과 1인 창조기업 제품의 판매 촉진을 정부가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16일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1인창조기업이란 창의성이나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상시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를 뜻한다.

신 의원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을 육성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입법 취지를 밝혔다.

신영대 의원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1인 창조기업은 2016년 약 26만 개에서 2020년 약 42만 개로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평균 매출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소규모 기업의 특성상 우수한 기술력을 갖췄음에도 홍보 역량 및 인프라의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사업을 개시해 놓고도 유통망에 진출하지 못해 폐업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신 의원은 정부가 1인 창조기업의 유통망 구축과 홍보‧판매 또는 사후 관리지원, 국내외 전시‧박람회 개최 또는 참가 지원, 국내외 마케팅 능력 향상 지원, 국외진출을 위한 통‧번역 및 컨설팅 지원 등을 위한 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을 신설하는 개정안을 발의했다. 필요시 기업이 소재한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도 담았다.

신영대 의원은 “뛰어난 상상력과 독창적 아이디어로 미래를 개척하는 창업가들이 사업 성공화까지 이룰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형석 기자

 

김형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