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서울대 공대 에너지자원공학과 전석원 교수, 국제암반공학회 평의원회의서 차기 회장 선출

등록일 2021년11월30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대 공대 에너지자원공학과 전석원 교수, 국제암반공학회 평의원회의서 차기 회장 선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전석원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가 17일 개최된 국제암반공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Rock Mechanics and Rock Engineering, ISRM) 평의원회의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거에는 총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53개국 대표의 비밀 투표로 진행됐다. 전석원 교수는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선출됐으며, 임기는 2023년부터 4년간이다.

국제암반공학회는 1962년 창설됐으며, 리스본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암석역학과 암반공학 분야의 최고 권위의 학회다. 암석의 표준시험, 지하 공간과 에너지 자원의 개발 등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다루고 있으며, 현재 59개 회원국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전석원 교수는 한국암반공학회 회장, 국제암반공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김규돈 기자

김규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