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진흥협회, '창업자를 위한 특허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 개최 |
(사)한국소호진흥협회(공동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실직자,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1월 1일(목), 19:00-22: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경영대학 세미나장(307호)에서 [창업자를 위한 특허출원과 특허분쟁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창업의 준비과정 중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기술 혹은 아이디어를 지적재산권으로 출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업 간의 분쟁이 자주 발생하는 것이 또한 지적재산권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보도된 자료를 보더라도 특허 관련 법정 소송사건이 2004년 484건, 2005년 653건, 2006년 654건으로 2년 사이 35.1%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특허출원 절차, 특허분쟁시의 대처방안, 지적재산권의 출원과 등록에 대한 사항 등에 대해서 안경주 변리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신청자 45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사랑나눔회(www.mis.or.kr)를 통해서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