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주요 리조트, 동계 아르바이트 7천명 뽑는다

등록일 2007년10월28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주요 리조트, 동계 아르바이트 7천명 뽑는다
 겨울시즌을 앞두고 주요 리조트들이 대규모 인력확보에 나서고 있다.

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와 아르바이트 전문사이트 알바팅(www.albating.com 1588-7919)이 국내 주요 리조트를 대상으로 전화 조사를 실시한 결과, 겨울시즌 대비 아르바이트 채용규모가 7000명에 이를 것으로 조사됐다.

알바팅 김규용 총괄본부장은 “겨울시즌에 스키나 눈썰매를 즐기려는 인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각 리조트에서는 관련 아르바이트를 많이 뽑는다”면서 “보통 시즌을 시작하기 한 달이나 보름 전부터 인력확보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구직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조기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금부터 서둘러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모집분야는 주로 객실관리, 식음료, 조리, 제설, 스키학교, 렌탈관리, 시설운영 등이다. 급여는 시급 3천 480원 수준으로 직무나 경력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채용된 아르바이트생들은 대개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근무하게 되며, 대부분 숙식은 물론 스키, 리프트 등 리조트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아르바이트생에게 제공한다.

▲ 주요 리조트의 동계 아르바이트 채용계획

보광 휘닉스파크는 동계시즌 아르바이트를 2차에 걸쳐 1000여명 정도 모집한다. 1차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2차 모집기간은 12월 15일까지다. 모집분야는 스포츠부문을 비롯 객실, 식음, 부대, 조리, 총무, 시설 등이다. 급여는 시간당 3천 480원으로 경력이나 직무에 따라 차등지급하며, 시간외 수당은 별도다. 아르바이트생에게는 숙식제공은 물론 리프트와 스키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도 일주일에 한번씩 준다.

대명 비발디파크가 다음달 15일까지 아르바이트 1400명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크게 운영지원, 식음료, 객실영업, 부대영업, 스포츠 지원 등. 급여는 일급으로 2만 8~9천원선으로 경력과 직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기숙사와 식사는 물론 휴무일에는 오션월드와 스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외 혜택으로 2주 이상 근무자에게 스키, 리프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시즌권을 지급하며, 시즌이 끝난 후에는 무료숙박권(60일 이상 근무자 대상)과 장학금(우수사원대상)을 지급한다.

무주리조트도 겨울시즌을 대비하기 위해, 동계 아르바이트 및 실습생 1000여명을 모집 중이다. 모집부문은 스키렌탈, 리프트 정비보조 및 안전요원, 눈썰매장 안전요원 등의 스포츠부문과 호텔 및 객실, 식음료, 관리 등이며, 기본급여는 시급으로 3천 480원 수준으로 모집부문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뽑힌 최종 합격자에게는 급여와 숙식은 물론, 월 4회 정도 리프트와 스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근무기간은 11월 중순부터 내년 3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이며, 실습생은 1개월의 실습기간이 끝나면 아르바이트생으로 전환된다.

지산리조트는 회원관리, 제설, 스키보드학교, 리프트, 렌탈 등에서 근무할 아르바이트 700여명을 충원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3월 15일경까지 근무하게 된다. 급여는 경력이나 모집부문에 따라 다르나 기본 월 90만원(하루 8시간, 일주일 6일 근무 기준)수준이며 연장수당은 별도로 지급한다. 또 쉬는 날에는 스키장비를 대여해 스키를 탈 수 있게 해준다.

용평리조트가 5~600명의 동계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다. 모집부문은 객실, 식음료, 스포츠, 부대영업 등이며, 18세 이상 30세 미만이면 지원할 수 있다. 또 외국어능통자 및 관광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11월 4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1주일에 하루는 쉴 수 있으며, 휴무일에는 스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현대성우리조트도 600여명의 아르바이트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스키장 부문을 비롯해 객실, 식음료, 레크리에이션센터, 시설관리 등이며 지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온라인과 우편을 통해 받는다. 이번 채용에서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할 계획이다. 급여는 직종이나 경력에 따라 다르지만 시급 3천 480원 수준이며 연장수당이나 심야수당은 별도로 지급할 방침이다. 또 스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이 외 파인리조트, 한솔오크밸리, 강촌리조트도 동계 아르바이트 모집을 진행 중이다.

라이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