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부산은행, 외화 후순위채 발행 성공

등록일 2007년10월2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은행, 외화 후순위채 발행 성공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 www.pusanbank.co.kr)은 미화 2억5천만불의 장기 외화 후순위채권 발행을 해외공모 방식으로 성사시켰다고 10월 26일 밝혔다.

채권만기는 10년으로 5년후 조기상환이 가능하며 발행금리는 리보(Libor) + 1.35%로 결정되었다.

이번에 성사된 외화채권 발행은 BIS 자기자본비율을 강화하여 향후 도입될 바젤Ⅱ에 대비하고 기존 외화차입금 상환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서, UBS, Citi 및 KDB가 주간사를 맡아 10월 23일부터 싱가폴 및 홍콩에서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 로드쇼(기업설명회)를 가졌으며 이를 통해 전액 판매하는데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번 외화 후순위 채권발행으로 향후 자기자본비율(BIS비율)이 1.3% 포인트 상승하여 국내 우량시중은행에 뒤지지 않는 안정된 자본으로 우량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지원 등 지역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미국 서브 프라임 모기지 부실에서 시작된 국내외 금융시장 환경악화에도 불구하고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부산은행의 경영능력과 안정적 신용등급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했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