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외투기업 CEO 대상

고용 및 노사관계 주요 현안에 대한 정부의 정책을 설명...

등록일 2007년10월2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상수 노동부장관, 외투기업 CEO 대상 강연
 이상수 노동부장관은 26일(금) 서울 롯데호텔에서 외국인투자기업 CEO와 외국공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가졌다.

국제노동협력원이 주최한 이날 강연회는 고용 및 노사관계 주요 현안에 대한 정부의 정책을 설명하고, 올해 핵심 노동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 장관은 “올해 노동관련 주요 지표들이 참여정부 출범 이후 가장 안정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고, 이와 더불어 노사관계에도 느리지만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은 근로자에게 투명한 모습을 보여야 하며, 근로자는 단계적인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생산성을 높이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 “올해 9월말을 기준으로 할 때 노사분규 발생건수는 8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15건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고, 근로손실일수 등 전반적인 노사관계 지표가 참여정부 출범이후 가장 안정적인 양상을 보이는 등 매우 고무적이다”고 평가하고, “외국인 투자도 올해 3/4분기에는 지난해 보다 13.3% 늘어 5분기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으며, 외투기업의 노사분규도 지난해 14건에서 올해 12건으로 감소하였고, 현재 외투기업의 모든 노사분규가 해결된 상황”이라고 소개했다.

이 장관은 향후 노동부의 정책 방향과 관련해서 적극적 노동시장정책을 통해 양극화 해소에 주력하고, 고용을 강조하는 고용 중심의 노동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이날 정책설명회에는 글렙 이바센쵸프 주한 러시아 대사, 필립 티바우드 주한 프랑스 대사 등 주한 외국공관장을 비롯하여, J. J. 데이 주한영국상공회의소 부회장, 테쓰사부로 하야시 일본무역진흥회 서울센터장, 프레드릭 드 로우지몽 라파즈한라시멘트 CEO, 스튜어드 B. 솔로몬 메트라이프보험 CEO, 사사키 요시히로 YKK코리아 CEO 등 주요 외국인경제협의체 임원과 외투기업 경영자를 포함한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