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USB메모리 전문기업인 한국액센(대표 박수성 www.axxen.co.kr)은 MLC메모리 채택으로 작업속도가 빠른 ‘i-Passion XM' 제품에 대해 대용량인 8기가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용량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것으로 ‘i-Passion XM'(아이패션 엑스엠)은 빠른 읽기, 쓰기 속도를 지원함으로써 작업 시 편리하다.
액센의 ‘i-Passion XM'은 360도 회전캡 방식으로 뚜껑에 연결고리를 끼울 수 있게 설계되어 뚜껑을 분실할 염려가 없으며, 여타 액센의 USB메모리와 마찬가지로 작고 슬림하여 휴대폰 액세서리나 열쇠고리, 목걸이 펜던트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휴대폰, 노트북 등과도 잘 어울리는 초소형, 초경량, 초슬림 저장장치이다.
본 제품 역시 액센의 다른 USB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다양한 편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우선, ‘PC LOCK'기능 제공으로, 액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PC LOCK’ 솔루션을 다운로드 받아 USB메모리가 연결된 상태에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적용시간, 비밀번호, 대기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잠금상태로 만들 수 있는 컴퓨터 보안 기능이다.
한편, V-Util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안영역 설정 및 파티션 생성 등의 기능을 사용해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USB메모리를 USB포트에 연결할 때 특정파일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오토 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대학교· 기업 등에서는 홍보용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MS에서 출시한 윈도비스타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Ready Boost 기능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Ready Boost(레디부스트)기능은 USB메모리를 컴퓨터의 캐쉬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USB메모리의 속도가 느리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