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선임연구부장(류정주(柳廷鑄)·60세)박사가 한국항공우주학회장에 피선되었다. 임기는 200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다.
한국항공우주학회는 항공우주에 관한 학문의 발전 및 기술의 향상을 도모하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67년 설립된 단체로 항공우주 관련 각종 심포지움, 강좌, 학술지 발간 등 국내외 학술활동 및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관한 자문 및 건의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1989년 설립된 국가 항공우주 전문연구기관이다. 주요 연구개발은 크게 첨단 항공기 개발, 인공위성 개발, 우주발사체 개발로 나뉘며, 국가의 법적위임을 받아 항공기 및 우주기기의 품질인증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첨단 항공기 개발에는 스마트 무인기 개발사업과 한국형 헬리콥터 개발사업이 있고, 인공위성 분야는 다목적 실용위성 2호의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현재 다목적 실용위성 3호와 5호, 그리고 통신해양기상위성의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우주발사체 분야는 2007년 발사를 목표로 한 100kg급 저궤도 소형위성 발사체인 KSLV-Ⅰ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2007년 완공을 목표로 우주센터의 건설를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에 건설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최초 우주인 배출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08년 4월경 국제우주정장에 보내 우주과학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