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은 신촌밸리 대학과 공동으로 설립, 운영하고 있는 SEOUL R&D연구회(회장: 박진배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장)세미나를 10월 25일(목) 오후 3시 상암동에 위치한 DMC산학협력연구센터 중회의실에서 성균간대 정차호 교수를 초청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주제는 지적재산권과 한미 FTA 대응전략 및 기술 지주회사 설립이다.
세미나는 정 교수의 주제 발표에 이어 대학 보유 기술의 사업화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기술지주회사 설립과 관련한 발전방향과 문제점을 토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산학연운영팀 02-380-3128>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찾아라”
세계의 무한경쟁 속에 국가나 기업은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하여 R&D에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산학협력과제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이나 기업에서 R&D를 수행하고 기술사업화 등을 담당할 전문인력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신촌밸리 대학이 공동으로 SEOUL R&D연구회(회장: 박진배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장)를 결성하여 전문가 육성 및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SEOUL R&D연구회는 대학 및 기업의 산학협력 관계자 모임
SE0UL R&D연구회는 서울소재 대학교의 산학협력단 관계자와 기업의 R&D 담당자들로 이루어진 모임이다. 연구회는 산학협력 네트워크의 강화와 전문인력 육성을 모토로 현재 연세대 등 11개 대학과 산학협력 관계기관들이 참여하여 매월 1회씩 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 금번 연구회의 세미나 등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일 시 : 2007년 10월 25일 15:00 ~ 19:30
○ 장 소 : DMC산학협력연구센터 중회의실
○ 대 상 : 대학, 기업 등 R&D 관계자 및 관심 있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