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성탄절·연말의 따뜻함을 더할 ‘12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에서 문화행사 1541개 진행

등록일 2019년12월2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성탄절·연말의 따뜻함을 더할 ‘12월 문화가 있는 날’

집들이 콘서트, 음악회, 체험 프로그램 등 전국에서 1541개 문화행사 진행

 

12월 문화가 있는 날은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과 함께 문화 행사를 즐기며 따뜻한 성탄절과 연말을 보낼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월 ‘문화가 있는 날(25일)’과 해당 주간에는 전국에서 문화행사 1541개가 국민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성탄절은 ‘집콘’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을 알리고, 시의성 있는 주제와 공감 가는 이야기로 많은 관심을 모았던 ‘집콘(집들이 콘서트)’이 올해 마지막 음악&이야기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이달에는 가수 겸 배우 엄정화와 가수 겸 작곡가 정재형이 2019년 한 해를 정리하고, 2020년 소망과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특히 연예계 대표 절친 엄정화, 정재형은 그동안 서로에게 미친 긍정적인 영향과 올해 도전했던 일들을 관객들과 공유하며 유쾌한 하루를 보낼 예정이다. 따뜻한 이야기와 음악으로 채워져 성탄절 선물이 될 ‘집콘-함께 걷는 길(서울 연남장, 25일 14:00)’은 카카오톡 샵(#)탭, 다음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가족·친구·직장 동료와 함께하는 ‘공연’ 다양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들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펼쳐진다.

먼저 최고 뮤지컬 배우 최정원, 남경주를 비롯해 뮤지컬 갈라팀 더 뮤즈(THE MUSE), 뮤지컬팝오케스트라 밴드가 들려주는 뮤지컬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 ‘2019 평창군 송년음악회-뮤지컬 콘서트(23일 19:30, 강원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가 평창군민을 위해 무료로 열린다.

성탄절 전날 밤 대중가요와 판소리의 환상적인 편곡을 들려줄 가수 유태평양, 성탄절 캐럴과 뮤지컬 명곡을 선보일 크로스오버 테너이자 뮤지컬 배우 박완과 소프라노 최혜윤, 신나는 음악으로 관객들과 호흡할 가수 코요테가 꾸미는 ‘해피 크리스마스 콘서트(24일 19:00, 경남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는 1층 좌석을 2만 원, 2층 좌석을 1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2월에 빠질 수 없는 캐럴과 겨울을 주제로 한 노래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며 성탄절을 보낼 ‘송년음악회-크리스마스 판타지(25일 19:30, 대구 봉산문화회관 스페이스라온)’는 전석 1만 원에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도서관에서 즐기는 문화프로그램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울주 천전리 각석의 발견을 기억하며 대곡천 유역의 소중함을 느끼고, 역사문화를 배워보는 시간 ‘크리스마스이브, 대곡천에서 노닐기(24일 13:30~16:30)’를 무료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약 3시간 동안 울산대곡박물관을 시작으로 울산암각화박물관, 울산시 유형문화재 제13호 반고서원유허비, 국보 제147호 울주 천전리 각석 등을 탐방한다.

전북 김제시립금구도서관에서는 구두쇠 스크루지가 유령을 만나 성탄절의 참된 의미를 깨닫는 동화책 ‘별이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읽고 장식품인 화환을 만들어보는 ‘책과 함께 떠나는 문화가 있는 날(24일 15:00~16:00)’이 무료로 열린다.

서울상상나라에서는 다가오는 2020년을 맞이해 새해 소원쪽지를 담을 수 있는 오르골 소원상자를 만들어보는 ‘행복 팡팡! 뮤직페스티벌-새해맞이 오르골 소원상자(27일 15:30, 16:00)’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12월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혜택 ‘26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달 주요 영화관 관람료 할인 혜택은 26일에 실시된다.

이번 문화가 있는 주간에는 배우 최민식, 한석규 주연으로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숨은 이야기를 담은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마지막 순간까지 예술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았던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일생을 담은 영화 ‘고흐, 영원의 문에서’ 등이 개봉한다. 영화 ‘시동’, ‘백두산’ 등의 영화도 상영돼 연말 극장가를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http://www.culture.go.kr/wday)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최우승chldntmd@

 

최우승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