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도 수고한 나에게…전북 진안 ‘치유여행’
올 해도 수고한 나에게…‘진안 치유여행’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연말,
그동안 수고한 나에게 여행을 선물해보세요.
한 해동안 수고한 나에게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진안으로 치유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추천여행코스 : 진안 홍삼스파 - 진안고원치유숲 - 마이산 탑사 - 벚꽃마을(음식점)
진안홍삼스파
다님2기 곽나영
진안홍삼스파
옥상 야외 노천탕에서 마이산 암마이봉과 숫마이봉을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진안홍삼스파. 진안의 특산물인 홍삼을 이용한 진안홍삼스파는 다른 스파시설과 달리 어트랙션은 없지만 홍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님2기 곽나영
진안홍삼스파
진안홍삼스파는 태극, 음양오행을 테마로 해서 약 10가지의 건강 테라피 존이 있는데, 오행으로 불리는 5가지 테라피는 한 번씩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삼가루를 섞은 머드팩을 얼굴에 바르고 휴식을 취하는 하모니테라피, 홍삼 거품을 이용해 온 몸을 마사지하는 버블센스테라피, 홍삼 입욕제를 넣고 개인 스파를 즐기는 아로마테라피 등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테라피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님2기 곽나영
진안홍삼스파
홍삼스파를 모두 마치고 나오면 주는 홍삼액 한 팩을 마시며 한 해동안 고생한 묵은 피로를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다님2기 곽나영
진안홍삼스파
- 위치 : 전북 진안군 진안읍 외사양길 16-10
- 입장료 : 주간 이용권 성인 3만 9000원 / 소인 3만 원 주말 이용권 성인 4만 3000원 / 소인 3만 4000원
- 운영시간(기간) : 매일 09:30~20:30
- 가는 법 : 마이산 북부 매표소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
진안고원 치유숲
다님2기 곽나영
진안고원 치유숲
숲에서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힐링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진안고원 치유숲인데요. 진안고원은 옛날에는 도인들의 수련장으로 지금은 힐링과 관광의 명소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다님2기 곽나영
진안고원 치유숲
진안고원 치유숲은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 숲 속에서 친환경으로 숙박하고 천연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의학 전문 연구진과의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님2기 곽나영
진안고원 치유숲
체험프로그램 이외에도 숲 속을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트레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백나무 군락지와 옥녀폭포를 만나며 한적한 시골길을 걷는 것인데요. 거리도 왕복 약 3km정도의 거리이기 때문에 전혀 힘이 들지 않습니다. 휴식과 힐링을 취할 수 있는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잠시 쉬었다 가는 건 어떨까요?
- 위치 : 전북 진안군 정천면 봉학로 171-22
- 입장료 : 없음 (체험 프로그램에 따라 추가비용 있음)
- 운영시간(기간) : 평일 8:30 ~ 17:30
- 가는 법 : 진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농어촌버스 [진안-정천(터미널)]타고 상항 정류장에서 하차 (약 40분소요)
마이산 탑사
다님2기 곽나영
마이산 탑사
마이산은 말의 귀 모양을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남부주차장과 북부주차장 두 입구로 마이산에 오를 수 있는데 마이산 탑사가 목적지라면, 남부주차장에서 출발하는 것이 길도 완만하고 더 가깝습니다. 아이들과 동행할 때도 남부주차장에서 출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로가 잘 되어있고, 음식점도 많이 있어서 가족단위 소풍을 하기에도 좋은 코스이기 때문입니다.
다님2기 곽나영
마이산 탑사
오솔길을 올라가다 보면 탑영제가 보입니다. 마이산 계곡에서 내려온 물이 넓게 펼쳐져 저수지를 이뤘는데, 그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되어 유유자적한 멋진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리배와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이 정말 잘 어울려 가을에 방문하면 더 아름답습니다.
다님2기 곽나영
마이산 탑사
탑사까지는 남부주차장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마이산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 탑사는 약 80여개의 돌탑들에 둘러싸인 절입니다. 이 돌탑들은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거센 바람에도 무너지지 않은 불가사의한 장관을 이룹니다. 돌들은 수박 크기만한 큰 돌덩이에서부터 손가락만한 작은 돌멩이에 이르기까지 켜켜이 쌓여 있습니다. 마이산의 맑은 공기에 한 번, 옹기종기 모여 있는 돌탑의 멋진 장관에 두 번 힐링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다님2기 곽나영
마이산 탑사
- 위치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367
- 가는 법 : 진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농어촌버스[진안-마령(탑사)]탑승 후, 마이산정류장 하차 (약 30분 소요)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어린이 1000원
- 기타 정보 : 남부주차장 주차비 2000원 별도
벚꽃마을 (마이산 입구 맛집)
다님2기 곽나영
벚꽃마을
산행으로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해 탑사 입구 주변에 모여 있는 음식점을 찾았는데요. 이곳은 진안 마이산 맛집으로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벚꽃마을’입니다. 식당 내부가 굉장히 넓어서 단체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어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지 않으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예약을 꼭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님2기 곽나영
벚꽃마을
진안 마이산 입구의 음식점들은 주로 산채비빔밥과 등갈비가 메뉴였는데요. 진안의 특산물이 흑돼지와 인삼이다 보니 인삼을 먹인 흑돼지로 구워낸 등갈비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벚꽃마을은 적당한 가격에 화려하게 펼쳐진 밑반찬과 맛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님2기 곽나영
벚꽃마을
산에 왔으면 꼭 먹어야 할 산채 비빔밥과 도토리묵, 그리고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목살과 등갈비 구이까지. 도토리묵과 된장찌개까지 모두 수제로 만들어 시골밥상 같은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 위치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209
- 가격 : 커플세트 정식상 3만 원 / 4인가족세트 정식상 5만 원 등
- 운영시간(기간) : 평일 08:00~21:00 (주말 ~22:00)
- 가는 법 : 마이산 남부매표소에서 도보로 10분
- 기타 정보 : 예약 필수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2기 곽나영
자료제공:한국관광공사/자료출처=정책브리핑
김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