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찾으면 시원한 가을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와 물억새를 보며 고향의 가을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는 가을을 맞아 선유도공원 등 4개공원에서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10월 생태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유도공원에서는 아름답게 단풍이 물들어가는 나뭇잎과 꽃잎을 활용하여 액자와 명함, 책갈피 등을 만들고 나뭇잎 카드를 이용한 게임도 즐기는 「나뭇잎과 꽃잎을 이용한 장식품 만들기」와 추수가 끝난 볏짚을 활용하여 계란꾸러미나 거북이 등을 만들어 보는「볏짚으로 민속 공예품 만들기」, 그리고 물수세미 세포와 짚신벌레, 아메바 등 미생물을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해 보는「종벌레와 수생식물 현미경 관찰교실」등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여의도샛강 생태공원에서는 나무열매를 이용한 「열매목걸이 만들기」, 「가족과 함께 전통매듭배우기」등 7개 프로그램이, 강서습지 생태공원에서는 손수건에 풀잎무늬를 새겨보는 「풀꽃세상」, 버드나무 가지로 다양한 곤충을 만들어보는 「버드나무야 무엇이 될래?」등 6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예전의 경작지를 자연에 가깝도록 복원한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버섯의 생태를 관찰하고 배워보는 「숲속에 우산이 숑숑숑」, 가을에 들을 수 있는 소리를 찾아 떠나는 「가을! 소리를 찾아서」등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시는 시민이나 학생은 한강공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 인터넷예약 (http://hangang.seoul.go.kr) ⇒ 생태프로그램 예약
전화문의 : 여의도샛강 생태공원 02-3780-0570~1
강서습지 생태공원 02-3780-0621~3
선 유 도 공 원 02-3780-0590~5
고덕수변 생태공원 02-426-0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