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총리부터 한류스타’까지 응원열기 후끈

등록일 2019년06월2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총리부터 한류스타’까지…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응원열기 후끈

조직위, 국내 저명인사들 릴레이 영상 페이스북에 공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20여일 앞두고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영상이 이어지고 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19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시작으로 조직위 페이스북(공식계정)을 통해 국내 저명인사들의 수영대회 성공 개최 기원 릴레이 영상 메시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 응원메시지.(사진=조직위 제공)

릴레이 영상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조직위원장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홍보대사 박태환·안세현 선수, 국악인 오정해, 한류스타 성훈 등이 참여한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기성용, 배우 박신혜, 가수 송가인 등도 메시지를 통해 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한다.

이번 수영대회의 홍보대사이기도 한 이낙연 총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꼭 성공하리라 믿는다”며 “많은 국민께서 올 여름 광주에서 펼쳐지는 세계수영축제를 만끽하며 즐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총리의 바통을 이어받은 기성용 선수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번 수영대회를 위해 열심히 훈련한 선수들이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며 “국민들도 대회에 관심을 갖고 선수들이 잘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응원했다.

조직위는 이번 수영대회 성공 기원 메시지를 조직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19일부터 공개하며 이후 국내 저명인사들의 영상 메시지를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세계 200여 개국, 1만 50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광주·여수 등지에서 열린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장우성 기자

 

장우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