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바로 입주 가능한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 노려라

등록일 2007년09월2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바로 입주 가능한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 노려라
 건설사들의 연쇄도산으로 새 아파트를 분양 받으려는 수요자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리스크도 적고 즉시 입주할 수 있는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가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통상 분양 아파트는 입주까지 2~3년 정도 시간이 걸리기 마련. 아파트를 시공중인 건설사가 도산하면 대한주택보증에 보증을 받아놨다 하더라도 시공사를 재선정해 아파트를 분양하기까지 시간이 소요돼 입주 지연이 불가피하다.

때문에 입주 후 미분양 아파트는 불안한 새 분양아파트의 ‘틈새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즉시 입주가 가능한데다 리스크도 덜하다. 건설사들이 미분양 해소를 위해 계약 시 갖가지 혜택까지 주는 경우가 많아 잘만 고르면 흙 속에 진주를 골라낼 수 있다.

하지만 미분양 아파트를 고를 때는 단지규모, 주변환경 등을 세세하게 살펴야 한다. 장기 미분양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 중소규모 단지인데다 주변환경까지 열악한 경우가 많기 때문. 이 경우 두고두고 골치거리로 남을 수 있다.

부동산1번지 스피드뱅크(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총 717곳(6만 3643가구)의 미분양단지(7323가구) 중에서 181곳이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다. 수도권은 입주 후 미분양물량은 34곳으로 826가구를 차지 했다. 나머지 6797가구는 지방에 쏠려 있다.

다음은 즉시 입주 가능한 주요 대단지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상세 정보.

◆충남 천안 성거읍 천안 삼환나우빌=삼환기업이 충남 천안시 성거읍에 건립한 ‘삼환나우빌’을 분양 중 이다. 지하 1층∼지상 15층 10개 동 910가구 127㎡형으로 이뤄졌다. 수도권전철 1호선 연장선의 직산역과 인접하며 수원역까지 30여분, 천안역까지 6분 거리다. 천안∼평택간 1번 국도도 인접해 교통여건이 좋은 편이다. 메가마트와 농수산물 도매센타, 천안시청 북부출장소, 단국대 부속병원 등이 가깝다.

◆부산 만덕동 상록한신 휴플러스=부산 북구 만덕동 상록한신 휴플러스는 11개 동 882가구의 아파트로 설립 됐다. 주택형은 76~109㎡로 구성됐다. 부산지하철 3호선 만덕역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다. 롯데백화점과 메가마트도 차량 10분거리로 가까운 편이다. 발코니 새시와 거실 및 방 온돌마루 무료 시공, 주방가전 등은 서비스다. 잔금을 한꺼번에 납입하는 경우 분양가의 10%가 할인되며 샷시, 온돌마루가 무료 시공 됐다.

◆양산 서창지구 양산신도시 대우푸르지오=대우건설은 양산 서창 택지개발지구에 웅상신도시 푸르지오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지상 15층 아파트 15개 동 총 987가구며 주택형은 101~118㎡형으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는 7번 국도가 인접해 울산과 부산으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 웅상읍을 경유하는 경전철이 2007년 말 개통된다. 1층은 샷시가 무료로 시공되며 2층은 냉장고를 제공한다.

◆대구 수성구 황금동 롯데화성캐슬골드파크=대구 수성구 황금동 황금아파트 재건축단지가 ‘롯데화성캐슬골드파크'란 거대 주거단지로 새로 태어났다. 5개 단지 66개 동 총 4256가구다. 주택형별은 159~205㎡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분수광장, 산책로, 테마공원 등이 있다. 또 단지와 범어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샷시가 무료 제공된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