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산과 대지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용인은 서울 강남권과 승용차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며 분당과는 약 5분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서울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특히 용인시 죽전동은 최근 분당선 연장, 12월 죽전역 개통, 단국대 이전으로 예비 청약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곳이다.
10월초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월드건설은 죽전역 월드메르디앙을 공급한다. 이번 분양단지는 연면적 25,985㎡ 규모로 지하2층~지상20층, 2개 동, 150㎡ 47가구, 160㎡ 38가구, 184㎡ 19가구 전체 104가구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월드메르디앙 분양은 죽전지역의 노른자위에 위치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죽전동은 교통, 교육, 편익시설 등의 탄탄한 주거인프라 구축으로 용인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교통망으로는 올 12월 단지 앞 죽전역 개통되고, 동백~죽전, 분당~수서 고속화도로가 인접해 있고 판교IC로의 진입이 수월해 경부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쾌속 교통망이 구축된다.
교육환경을 살펴보면 단지 인근에 수지고, 풍덕고, 죽전고, 성남외고, 용인외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죽전지역 편익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걸어서 이용이 가능해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한다.
북쪽으로 탄천이 흐르며 남쪽으로는 불곡산 조망이 가능해 남북의 환경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보정동 일대 소실봉 자연공원이 2010년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어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