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우리금융그룹, 해외 기업구조조정 투자 나섰다...

우리F&I, 베트남 기업구조조정 투자 계약체결

등록일 2007년09월19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금융그룹, 해외 기업구조조정 투자 나섰다...우리F&I, 베트남 기업구조조정 투자 계약체결
우리금융그룹(회장 朴炳元, www.woorifg.com)의 부실채권 처리 전문자회사인 우리에프앤아이(대표이사 孫炳龍 , www.woori-fni.com)는 19일 베트남 자산관리공사, 미국계 사모펀드인 Clearwater Capital Partners와 공동으로 베트남 공상은행으로부터 3백7십만불 규모의 기업 담보부 부실채권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에프엔아이의 이번 구조조정 투자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의 베트남 기업구조조정 시장 진출이며, 베트남 자산관리공사가 해외투자자와 합작하여 베트남 국영상업은행의 부실채권을 매입한 최초의 사례이다.

동사는 금번에 매입하는 부실채권을 그동안 국내에서 축적한 부실채권처리 노우하우를 살려 출자전환 등 구조조정을 통해 해당 기업의 회생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에프앤아이의 손병룡 대표이사는 "우리에프엔아이와 베트남자산관리공사(DATC)는 2006년 4월 베트남 현지 기업구조조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며, “금번 투자는 지난 6월 2천만불 규모의 중국 부실채권 투자에 이어 두 번째로 해외 부실채권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 국내 기업구조조정 경험을 활용해 유망한 블루오션인 동남아 부실채권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추진하였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ㅇ 베트남 자산관리공사는 자본금 127.4백만불로 2003년 6월 베트남 수상령에 의해 설립된 베트남내 유일의 국유 자산관리공사이다.

ㅇ 세계은행에 따르면 2005년말 베트남 은행의 부실채권비율은 약 15%(약 3조2천억원) 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