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특성화고 학생 시민의식 함양 위해 보통 교과 비중 증대 필요”

등록일 2018년03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특성화고 학생 시민의식 함양 위해 보통 교과 비중 증대 필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15일(목) ‘KRIVET Issue Brief’ 제143호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보통교과 이수와 시민의식 간의 관계’를 발표하였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시민의식 수준(3.44점)은 일반고 학생들(3.60점)에 비해 0.16점 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5점 만점 기준).

보통 교과 수업시수 상위 50%에 해당하는 특성화고 재학생들의 시민의식(3.51점)은 하위 50%에 해당하는 특성화고 재학생들(3.41점)에 비해 0.10점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 학업 성취 수준별에 관계없이 보통 교과 수업시수가 늘어날수록 특성화고 학생들의 시민의식 수준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특성화고 졸업생들이 전문 직업인이자 건전한 사회 구성원,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특성화고에서 보통 교과 이수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해 되돌아보고 보통 교과와 전문 교과 간의 균형 있는 배분이 필요하다.

안승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