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인식부족과 사회의 무관심, 장애인체육에 대한 경시 등으로 인해 장애인 생활체육참여율은 매우 미미한 수준이었다. 최근 경제발전 속도가 가속화되고 사회참여의식과 기회균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장애인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장향숙 www.kosad.or.kr)가 장애인 생활체육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문화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들에게 체육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접근성을 높여 장애인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접수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고, 인터넷(http://www.kosad.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에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장려상에는 각각 5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애인 생활체육은 개인의 건강관리, 사회참여 욕구 충족 및 복지 향상에 중요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돕는다.
체육회는 공모전을 바탕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식 슬로건을 채택하고, 이에 맞춰 다양한 중장기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 육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