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사이버 서포터즈 위촉, 온라인 참여활동 기대 |
행정자치부(장관 박명재)는 14일(14:30) 정부중앙청사 19층 영상회의실에서 온라인을 통해 행자부 주요 정책을 알리고 자발적인 정책참여를 이끌기 위한 민간 홍보대사 ‘제 1기 사이버 서포터즈’를 위촉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대학생 및 주부, 회사원 등 일반인 30명으로 구성된 행정자치부 사이버 서포터즈는 행정자치부 정책을 국민의 입장에서 모니터링하고 홍보하기 위해 지난 8월 홈페이지 등을 통한 신청을 거쳐 선정됐다.
위촉된 서포터즈 요원들은 행정자치부가 펼치는 다양한 정책현장에 우선적으로 초대되어 실제 정책수혜자의 입장에서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을 통해 제시하고 취재기사를 게재하는 등 민간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행정자치부는 홈페이지(www.mogaha.go.kr) 외에 포털사이트내 블로그(blog.naver.com/happymogaha, blog.daum.net/happymogaha)와 서포터즈 카페(cafe.naver.com/happymogaha) 등을 함께 운영해 온라인을 통한 참여와 의견 수렴의 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이날 위촉된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행자부가 최근 추진하고 있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개편에 따른 주민센터 명칭 변경 및 전자정부 사업 등 핵심과제 정책 설명회를 함께 개최해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앞으로 행정자치부는 위촉된 사이버 서포터즈들 함께 국민의 입장에서 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UCC 등 다양한 온라인 콘덴츠를 확대,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