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보트, 전복 안되는 안전한 다목적 보트
- 삼각형의 원리에 의해 힘을 분산한 혁신적인 변화의 신개념 보트
- “자가용 처럼 보트를 한 대씩 각 가정에서 소유하는 시대가 올 것"
3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우리나라는 수상레져문화의 대중적인 발전으로 안전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해양산업은 50여 년 전부터 지금까지 물의 안전에 관련된 혁신적인 변화 없이 지속되어 왔고, 이에 진화된 신개념 마이보트가 전복이 안되는 원리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며 물에서의 안전성 미약을 지향하는 혁신적인 변화, 신개념 물놀이 제품을 개발한 (주)마이보트 금성열 대표는 소형레저보트의 중요성과 대한민국 수상레저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제는 대중화를 이끌어 갈 마이보트 회사의 소형레저보트의 경제성(대량생산:가격저렴) ,안전성(절대전복 않됨), 휴대성(조립분해:차량탑재), 친환경성(PC,PE,PP,ASA등)과 신개념을 도입한 마이보트의 "트라이보트 제품"이 대한민국을 너머 세계 수상레저 시장을 석권 할 삼각형의 원리에 의해 힘을 분산한 원리로 제작한 마이보트는 대한전자공학회가 주최하고 한양대학교,KT, 전자정보연구정보센터, MPEG포럼 후원으로 금성열((주)마이보트), 정창덕총장, 고려대 박찬혁교수 공동발표자로 추계학술대회 학술지에 "역 삼각형 피라미드 원리를 이용한 트라이보트 구현"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발표 이론적인 내용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당당히 세계속에 마이보트로 제품에 대해 인증을 받는 계기가 되어 마이보트의 금성열 대표는 지난 킨텍스 경기국제보트쇼에 참가하여 '세발보트(TRI-BOAT)'란 마이보트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중소기업청에서 지난 2010년 '아이디어 상업화', 2009년 '히트상품 TOP 10' 등에 선정돼 아이디어를 인정받은 상품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집트와 1,000대 수출계약을 비롯해 중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두바이, 호주, 미국 등 여러 나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신개념을 접목한 특허제품을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저렴하게 휴대하면서 바다, 저수지, 계곡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낚시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신개념의 제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자가용 처럼 보트를 한 대씩 각 가정에서 소유하는 시대가 올 것 입니다."
마이보트 금성열 대표이사는 강조한다.
트라이보트는 낚시, 해상교통, 레저, 요트, 파워세일링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소형보트로, 트라이 앵글 구조 3개의 볼이 보트의 균형을 잡아주고 기존 배의 부력을 4배나 가볍게 해주므로 엔진의 추진력(속도빠름)을 배가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재언 areavision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