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Post-IT시대의 먹거리 산업 지원을 위한 BIO KOREA 2007 행사 개최

등록일 2007년09월1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Post-IT시대의 먹거리 산업 지원을 위한 BIO KOREA 2007 행사 개최
 POST-IT 시대의 차세대 성장 동력인 바이오산업의 조기 수출산업화 지원과 우수 바이오 기술의 상용화를 위하여 2006년부터 개최된 BIO KOREA 제2회 행사가 한국무역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충청북도의 공동주최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개최되는 BIO KOREA 2007 행사는 해외 17개국 110개 기업을 포함 국내외 약 400개 업체가 각각의 프로그램에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해외참관인 1,000명이 본 행사에 참가하여 행사규모면에서 작년보다 20%이상 확대된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국제바이오 행사가 될 전망이다.

232개 기업 364개 부스 규모로 구성되는 전시회에는 국내 대표적 제약사인 종근당, 한미약품, 증외제약을 비롯하여 LG생명과학, 세원셀론텍, 마크로젠 등 국내 대표 바이오기업이 참가한다. 또한 세계적 다국적 제약사인 머크사가 행사 메인 스폰서로서 참여하며 스코틀랜드 개발청, 영국, 호주, 이스라엘등이 국가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특히 금년행사에는 국내 18개 바이오클러스터 및 11개 지자체가 단체관을 구성, 참가하여 동 행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었다.

전세계 바이오 기술의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게 될 컨퍼런스에서는 미국 머크사 Ramesh Subrahmanian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사장과 포천중문의대 김병수 총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해외연사 57명을 포함 150명 연사들의 심도 깊은 강연 및 토론이 이루어진다.

총 16개 트랙 53개 세션으로 구성되어지는 동 컨퍼런스에서는 국산 인공장기 개발 현황, 천연신약물 개발전략, 차세대 미래 에너지원의 연구 동향과 전망 등이 소개되며 임상시험에서의 국제적 기준과 법규를 살펴보는 세미나도 열린다. 또한 바이오텍 기업의 사업화 추진 전략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열띈 토론의 장이 제공되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노리는 다국적 제약사와 국내 바이오 기업간의 상생의 전략이 논의되는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습득 뿐 아니라 네트워킹 구축에도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세미나 내용은 www.biokorea.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외 38개사를 포함 총 107개사 참여하는 비즈니스 포럼은 우리나라와 해외 바이오기업 사이의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연구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Pfizer·Lilly·Merck·BoehringerIngelheim·Roche Diagnostics·AstraZeneca 등 해외 대형 바이오기업의 사업 개발 담당 중역들이 대거 참가하여 우리나라 바이오 기업 관계자들과의 협력을 위해 활발한 교류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동아제약·LG생명과학·종근당·유한양행·중외제약·한미약품·SK케미칼·삼양사·부광약품 등 국내 주요 제약사 및 바이오기업들도 대거 참가하여 국내외 바이오기업과의 파트너링을 통해 해외진출 및 연구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해외기술의 국내도입에 관심을 보여 왔던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도 해외진출을 위한 파트너 발굴과 다국적 제약사와의 연구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하고 있다.

비즈니스 포럼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주요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기업 설명회와 상호 관심기업들이 1:1 미팅을 할 수 있는 파트너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3일(목)과 14일(금) 양일간에 걸쳐 총 40개 기업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제3회 BIO KOREA 행사는 충북 오송생명과학 단지의 준공을 기념하여 2008년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충북 오송에서 개최된다.

오송생명과학단지는 글로벌 환경에서 바이오산업의 경쟁우위를 점하고 세계적 수준의 보건의료 과학기술을 점하기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조성된 국내 최초의 생명과학산업 전문단지이다.라고 한국무역협회는 전해왔다. 
경제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