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문 대통령 지시, 국정역사교과서 폐지·‘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

등록일 2017년05월14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국정역사교과서 폐지·‘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

문 대통령 지시, “역사교육 더이상 정치적 논리에 이용되지 말아야”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국정역사교과서를 폐지하고 제37주년 5·18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할 것을 지시했다.

청와대는 이와 관련 “국정역사교과서는 구시대적인 획일적 역사 교육과 국민을 분열시키는 편가르기 교육의 상징”이라며 “이를 폐지하는 것은 더 이상 역사교육이 정치적 논리에 의해 이용되지 않아야 한다는 문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교육부에 국정역사교과서를 폐지하고 2018년부터 적용 예정인 국·검정 혼용체제를 검정체제로의 전환을 즉각 수정고시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검정교과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제반 사항을 점검해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제37주년 5·18 기념식의 제창곡으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지정해 부르도록 주무부처인 국가보훈처에 지시했다.

이는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5·18 광주 민주화운동과 그 정신이 더 이상 훼손되어서는 안된다는 대통령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님을 위한 행진곡'은 5·18 기념일이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1997년부터 2007년까지 5·18 기념식에서 제창했으나, 2008년 이후부터 제창이 아닌 합창 방식으로 변경됐다.

문 대통령은 대선 기간 “올해 5·18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장영권ykj@

 

장영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