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디자인센터, ‘2017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 4월 14일 부산디자인센터 6층 이벤트홀에서 열려
- 최범석 디자이너 초청 강연 등 창업자 위한 다채로운 행사 진행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센터(원장 홍군선)는 4월 14일 오후 1시 30분 부산디자인센터(해운대구 센텀동로 57) 6층 이벤트홀에서 ‘2017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의 토털패션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3월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지원, 핵심기술 전수교육, 중국시장 판로개척,글로벌 멘토링 등 지원을 통해 창업 도약기 토털패션기업의 성장을 견인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재)부산디자인센터, 울산경제진흥원, 경북대학교,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특화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성공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상담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스타 디자이너인 최범석 디자이너 초청 강연 등 창업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린다.
이날 강연을 맡은 최범석 디자이너는 동대문 시장에서 시작해 서울컬렉션을 통해 데뷔, 4대 패션 위크 중의 하나인 뉴욕 패션위크에서 9번째 런웨이를 펼치며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설명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세계와 소통하며 거듭날 수 있는 디자인 마케팅 비법을 자신의 체험 사례에 비춰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디자인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은 “부산 토털패션 창업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업성과 창출로 섬유패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할 수 있는 본 사업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재)부산디자인센터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부산지역의 의류제조업 집적지 내 소공인들을 대상으로 의류제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세부사업 지원을 목적으로 센터를 개소, 소공인 경쟁력 강화, 관련 정보제공, 맞춤 프로그램등을 지원한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cbfashion/ / http://blog.naver.com/dcb_sogongin
장영권y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