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전주국제인라인마라톤대회 , 전주관광홍보관 · 전통문화체험단 투어 운영 |
(전주=뉴스와이어) 2007년09월06일-- “전주관광에 대한 궁금한 점은 전주관광홍보관으로 문의하세요.”
2007 전주국제인라인대축전 기간동안 전주관광을 홍보할 수 있는 관광홍보관이 운영된다.
전주시에 따르면 국제 스포츠대회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전주국제인라인마라톤대회가 전주관광을 알릴 수 있는 호기로 보고 전주관광홍보관 운영을 통한 다양한 관광홍보를 추진키로 했다.
전주시는 이에 따라 인라인마라톤대회가 열리는 9월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동안 전주종합경기장에 전주관광홍보관을 설치하고, 영어 · 중국어 · 일본어 등 외국어 관광통역안내원과 관광 관련 전문 인력을 투입, 전주관광홍보를 벌일 계획이다.
특히 대회 전날인 8일 오후에는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체험단을 선발, 전주한옥마을 단체투어를 추진하는 등 전주한옥마을과 전주관광을 알리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오는 11월9일부터 13일동안 개최될 예정인 ‘전주 천년의 맛 잔치’를 홍보하기 위해 (사)풍남문화법인과 공동으로 축제 홍보전을 벌여나갈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홍보관에 전주한옥마을 걸개그림을 부착하고, 그동안 전주를 찾은 유명인사의 싸인판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강안 전통문화국장은“올해로 5회째를 맞는 전주인라인마라톤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을 넘어 생활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브랜드 축제가 되고 있다”면서“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전주를 찾아온 선수와 가족들에게 전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