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토부, 글로벌 국토교통 강소기업 키운다

등록일 2017년01월0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 국토교통 강소기업 키운다

국토부, 올해 중기 유망기술 사업화 R&D 212억원 지원

 

국토교통부는 중소기업 기술의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2017년 국토교통기술 사업화지원 설명회’를 6일 The-K 호텔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기술경쟁 심화와 경제성장 둔화 등으로 미래 성장동력 발굴이 시급한 가운데,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국토교통 분야 유망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사업화 R&D를 지원 중이다.

국토부는 2008년부터 2016년간 184개 기술에 대해 사업화 R&D를 지원했다. 이를 지원받은 중소기업들은 연구개발 성과를 이용해 현재까지 총 218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 4년간 지원규모가 약 7배 증가했고 기술개발 후 신기술 인증, 판로개척 등 사업화에 3년 이상 소요되는 점을 감안할 때 향후 성과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기술 사업화지원사업 예산, 매출액 추이
국토교통 기술 사업화지원 예산 및 매출액 추이(제공=국토교통부)


올해 예산은 총 212억 원으로 역대 최대규모다. 25개 기술을 신규 선정해 4년·30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비는 정부 60% 이하, 민간 40% 이상 매칭 조건이며, 신규 과제는 1~2월 접수, 3월 평가위원회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망 기술을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의 시장진출을 적극 지원해 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언areavision21@

 

이재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