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17회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 공모작 심사결과 발표

사진분야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에 강부순씨

등록일 2007년09월0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제17회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 공모작 심사결과 발표
무궁화사진대전 대상 작품
 
 
 
그림그리기 대상(서울 미아초 1 김준호)
 
 
 
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은 개관2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7월25일부터 8월31일까지 실시한 「제17회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 행사에 응모한 분야별 입상자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발표하였다.

▶사진분야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에 강부순씨

독립기념관이 주관하는 무궁화사진전은 올해로 17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모전의 성격과 상격을 감안 이미 전문가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사진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사진전 응모작은 총 986점이었으며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강부순씨(44세, 경남 통영시/ 작품명: 무궁화소녀/ 상금:300만원)가 차지하였으며, 금상인 국무총리상에는 손현수씨(53세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작품명: 광복의 기쁨), 은상인 행정자치부장관상에는 최한솔(19세,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작품명:광복절을 기리며), 조원행씨( 55세,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작품명:무궁화 의미)가 당선되었다. 또한 독립기념관 관장상인 동상3명, 가작 30명이 각각 입상하였다.

▶ 그림 그리기 영예의 대상은 김준호(서울미아초교 1년), 글짓기 김민주(서울장충초교 4년)

독립기념관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나라꽃인 무궁화사랑, 겨레 사랑 정신을 함양하고자 800여명이 참가한 그림그리기와 글짓기(250여명) 대회도 개최 하였다. 동 대회 영예의 대상인 행정자치부장관상 그림그리기분야는 서울미아초등학교 1학년인 김준호군이, 글짓기 분야는 서울장충초등학교 4학년인 김민주양에게 각각 돌아갔다.

▶ 사진·그림그리기 주요입상작 특별전 개최

독립기념관은 주요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9월 8일(토), 오전 10시에 갖고 나라사랑 정신함양과 무궁화에 대한 국민사랑 고취를 위하여 9월 30일까지 대한민국임시정부관 특별기획전시실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회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