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충북도, 2016년도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 국비 23억원 확보

등록일 2015년10월1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 2016년도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 국비 23억원 확보
 
 
 
충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공단)가 공모한 2016년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 공모 사업에 41개 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23억6천3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 사업은 50%의 국비를 지원받아, 지방자치단체가 관리·운영하는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내년도 충북돈,은 축산위생연구소, 청주시 오송폐수종말처리장, 충주시 미생물배양센터 등 충북도를 비롯한 10개 시군 41개소에 태양광 1,426kW, 태양열 130㎡, 지열 199kW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연간 688톤의 원유 구입 대체효과와 더불어 996톤의 이산화탄소 절감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태양광 특성상 전력피크 시간대에 전기를 생산함으로써 전력수급 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세계기후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의 문제는 주요 선진 국가의 가장 중요한 이슈중의 하나로, 안전하고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범국가적 목표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충북은 태양광산업 육성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승근dkstmdrms@
 
 
안승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