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조선시대로 떠나는 음악 여행 ‘세종음악기행’

등록일 2015년05월0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청소년시설,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실시
 
- 유스내비가 추천하는 5월 가족체험 프로그램
-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알찬 주말 보내기
 
 
서울시 청소년시설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주말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빠랑 만들어 특별한 ‘책상 만들기’

특별한 책상이라면,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더 행복하지 않을까? 중랑청소년수련관은 자녀와 아버지가 함께 책상을 만드는 <아버지가 만들어 주는 내 자녀의 책상>을 10일 진행한다. 디자인부터 조립까지 함께하며 아버지와 자녀가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고 특별한 추억까지 만들 수 있다.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조선시대로 떠나는 음악 여행 ‘세종음악기행’

우리 음악으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국악을 쉽게 설명해주는 국악 이야기 콘서트 <세종음악기행>을 15일 진행한다. 종묘제례악, 문무제례악 등 수업시간에 배우긴 했지만 정확한 차이를 알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가족과 공연을 즐기며 우리 국악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유스내비를 통해 신청하면 1인 1만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

봄 만끽할 수 있는 ‘낙농체험&소풍’

봄 날씨의 절정을 느낄 수 있도록 가까운 근교로 나가보자. 성북청소년수련관은 16일, 파주에 위치한 모산목장에서 우유짜기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낙농체험&소풍>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체험비와 교통비가 포함된 1인 2만5천원이다.

우리 가족 한마음 ‘캘리그라피로 가훈쓰기’

거창하지 않아도 좋다. 우리 가족의 마음이 담긴 가훈을 만들고 멋지게 걸어둘 수 있는 <캘리그라피로 가훈쓰기>를 서초유스센터에서 30일 진행한다. 캘리그라피 기초도 배우고 가족의 의미를 되짚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가족당 1만5천원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울시와 서울시 산하 청소년시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유스내비(http://www.youthnavi.net)와 놀토서울 앱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유스내비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아동·청소년 체험정보사이트로 서울시 ‘놀토 프로젝트’의 공식 사이트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 미디어활동, 미디어중독예방,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등을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이다.
 
장서영wkdtjdud@
 
 
장서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