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기상청, 태풍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등록일 2015년04월2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태풍보다 한 단계 약한 ‘열대저압부 정보’ 대국민서비스 시범 운영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5월 1일부터 태풍 정보를 태풍의 사전 및 사후 단계인 열대저압부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대국민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는 국정과제인 ‘총체적인 국가재난관리 체계’의 일환으로 태풍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태풍으로 발달한 열대저압부는 단기간내에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태풍이 열대 저압부로 약화된 뒤에도 여전히 위험 기상을 동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응이 요구되어 왔다.

이에 기상청은 24시간 이내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있고, 태풍 사후단계에서 영향을 미치는 열대저압부 정보를 2013년부터 시험적으로 생산하여 충분한 준비와 검증을 거쳤다.

열대저압부 정보는 기상청 누리집, FAX, 방재기상정보포털시스템 등 기존 태풍 정보와 동일한 경로를 통해 국민에게 제공된다.

제공되는 열대저압부 정보는 열대저압부의 △위치 △강도 △이동방향 △이동속도의 현재 분석 및 24시간 예상 경로 등을 6시간(04, 10, 16, 22시, 필요시 수시) 마다 발표한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태풍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열대저압부 정보가 올여름 우리나라의 태풍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장서영gpdnjswkd@
 
 
장서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