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서울시 '택시요금 카드결제' 시범운영

올 상반기 5천대를 시범운영후 2009년까지 5만대 이상이 카드결제 가능토록 계획

등록일 2007년03월2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는 택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으로 `택시요금 카드결제서비스'를 22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하철, 버스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선.후불 교통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해 택시요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올 상반기 중 5천대 가량의 택시를 대상으로 카드결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후, 2009년까지 서울시 전체 택시 7만2천500대 중 5만대 이상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토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용 가능한 카드는 BC, 삼성, 현대, 롯데, 수협 등 5개이며, 시는 국민, LG 등 나머지 카드사의 서비스 참여를 협의하고 있다.

시는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택시에 ▲카드결제기기 설치비용 전액 보조 ▲8월까지 결제기기 관리비(월 1만원) 면제 ▲8월 이후 카드결제비율 15% 이상일 경우 관리비 면제 등의 혜택을 줄 계획이다.

카드결제 수수료는 결제금액의 2.4%이지만 카드결제 이용고객이 늘어나면 결제수수료를 점차 하향조정할 계획이다.

카드결제 서비스를 하는 택시에 대해선 시민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차량 전면유리 조수석 하단, 후면 유리창 하단, 조수석 머리받침대 뒷면 등에 카드결제 안내표지를 붙이도록 할 계획이다.

카드결제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은 ☎ 1644-008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택시요금 카드결제는 물론 업무택시제, 안심서비스, 브랜드 콜택시 등 시민들이 안심하면서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궁로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