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30일 한국기술거래소와 KT, 한국광기술원의 기술이전설명회 개최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허범도)은 한국기술거래소(대표:손영복)와 공동으로 8월 30일 오후 1시 30분 중진공 본사(여의도 소재)에서「중소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우수기술과 기술수요자간 기술이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는 KT, 한국광기술원에서 출시한 조기 상용화 가능수준이 높은 전자정보통신관련 10가지 기술이 소개된다.
또한 이날 설명회 자리에서 중진공은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기술협력센터에서 발굴한 노보시비르스크 과학기술연구단지 등에서 개발된 이전희망 기술자료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영위하는 업종내에서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발굴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뿐 아니라 새로운 수익원을 찾아 신규 업종이나 품목의 사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에게도 이번 설명회가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새로운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전환을 계획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사업전환계획 타당성평가를 거쳐 자금지원(1,000억원), 컨설팅지원(10억원)을 하고 있다.
* 사업전환계획 승인 및 지원절차 : 신청접수 ⇒ 진단평가 ⇒ 계획승인 ⇒ 자금, 컨설팅 등 연계지원 ⇒ 이행실적조사(사후관리)
아울러 설명회에는 기술개발자와의 개별적인 상담도 실시하며, 중소기업 사업전환지원제도 및 기술이전 및 거래지원제도 안내도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대상은 전자정보통신기술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나 일반인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기술이전설명회 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참가신청이나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사업전환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