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문체부, 2014 소치동계올림픽 테러 대비 안전대책 마련

등록일 2014년01월3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문체부, 2014 소치동계올림픽 테러 대비 안전대책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는 2014 소치동계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러시아로 출국하는 선수단과 문화공연단, 정부대표단 등 우리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관계기간 합동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7일(월) 1차 회의에 이어 29일(수)에도 김종 문체부 2차관은 대한체육회, 외교부,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국가정보원, 대한장애인체육회의 기관별 안전 대책 이행 사항을 재점검하고, 평창올림픽조직위 및 외교부를 통해 러시아 정부에 한국인 보호를 공식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소치올림픽을 저지하기 위한 이슬람 반군 세력의 연이은 자살폭탄 테러 발생으로 러시아 정세가 급격히 불안해져 올림픽 출전 선수 등의 안전 확보 대책이 시급함을 감안해 대한체육회와 평창조직위는 선수단과, 차기올림픽 개최국으로서 참관(옵저버)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파견단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대처 사항을 담은 소책자를 제작해 선수단 및 대표단이 상시 소지토록 하고, 올림픽 대회기간 동안 소치 시내에 마련된 영사사무소와 현지 선수촌 상황실, 문체부 종합상황실 간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안전 예방 및 유사시의 사건 해결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올림픽을 계기로 러시아로 출국하는 인원은 선수단, 문화공연단, 정부대표단 등을 포함하여 5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성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