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은 금년 6월 『한-아세안 FTA 상품무역협정』체결로 더욱 많은 사업기회가 예상되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싱가포르 필리핀 시장진출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크리스토퍼 첸 싱가포르 국제기업청장 등을 초청하여, 8월 21(화) SBA 청사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바이어 발굴,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를 위한 실질적이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주한 싱가포르 대사관 크리스토퍼 첸 1등 서기관(상무관, 싱가포르 국제기업청장을 겸임)이 “Trade & Investment in Singapore” 주제로 강의하며 필리핀의 시장진출 및 투자전략은 삼성물산 필리핀 지사장 및 BTI Philippines Inc. 대표이사, 필리핀 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주) 코켓 부사장, 코켓 차이나·타이완 대표를 맡고 있는 이영생 사장이 다년간의 필리핀 관련 풍부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개괄적인 필리핀 시장동향 뿐 아니라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사장은 국내 여러 유명기업의 필리핀 진출 관련 컨설팅도 진행한 바 있다.
이 행사는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포르와 마닐라 지역으로 파견되어 1:1 수출종합상담회 및 선별적 기업투자유치를 진행하는 2007 동남아 투자무역단과 연계되어 개최되는 행사로 서울 소재 중소 벤처기업들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17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해외협력팀 02-2222-3794>